"The Last of Us" 게임 시리즈의 팬들은 2020년에 출시된 Part II에 강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Naughty Dog, 개발사,는 특정 캐릭터와 줄거리 전환을 비밀로 유지하기 위해 트레일러를 신중하게 편집했습니다. 플레이어들의 반응은 극찬부터 죽음을 위협하는 형태의 극단적인 반응에 이르기까지 다양했습니다.
회고적으로 드러크만은 The Last of Us Part II의 이야기를 원하는 대로 전할 수 있어 자랑스럽다고 표현했습니다. 그는 게임의 유산에 대한 궁극적인 판단은 팬들에게 달려 있다고 인정합니다. 강렬한 반응에도 불구하고 Naughty Dog는 게임이 받은 사랑, 지원, 찬사에 감동했다고 합니다.
1월에 발매될 Remastered 버전에 대한 전망을 공유하면서 드러크만은 개발 과정에 대한 통찰을 나눴습니다. PlayStation 5에 최적화된 이 리마스터판에는 시각적 향상, DualSense 지원, 업데이트된 접근성 옵션, 더 빠른 로딩 타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Criterion Collection의 비디오 게임 버전"으로 묘사된 No Return 모드는 다양한 캐릭터와 독특한 기술 세트로 로그 라이크 생존 모드를 경험할 수 있게 합니다.
리마스터판에는 Lost Levels과 같은 보너스 자료도 포함되어 있어 플레이어들은 삭제된 레벨을 탐험하고 왜 해당 레벨이 삭제되었는지에 대한 개발자 코멘터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드러크만, 촬영장면에 신규 녹음된 드리레터의 코멘터리에 대해 "우리 팀의 의도, 시퀀스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그리고 최종적으로 왜 그것이 삭제되었는지에 대한 현장 반응과 관찰을 통해 제작 과정에 깊이 파고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설명했습니다.
HBO 시리즈에서 소개된 캐릭터들이 No Return 모드에 포함될 것인지에 대한 질문에 대해 드러크만은 Part I의 캐릭터들인 Kathleen과 Perry와 같은 인물이 추가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리마스터판은 게임의 개발과 스토리텔링에 대한 추가적인 통찰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The Last of Us 시리즈의 미래에 대한 질문에 대해 드러크만은 소문에 나온 Part III에 대해 "업데이트가 없다"고 말하고, 중단된 멀티플레이어 게임에 대해서도 "업데이트가 없다"고 언급합니다. 그러나 Naughty Dog에서는 다른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고 확인하며, HBO의 The Last of Us 어댑테이션의 시즌 2 및 Part II 이벤트를 채택하기 시작할 예정입니다.
드러크만은 리마스터판과 TV 쇼의 개발이 우연히 겹친 것이라고 강조합니다. 그는 "나는 일부 시네마틱에 코멘터리 트랙을 녹음하기 위해 스튜디오에 들어갔다가 오후에는 시즌 2의 이야기를 깨기 위해 Craig와 만난 기억이 난다"고 회상합니다. (드러크만은 HBO의 The Last of Us를 Craig Mazin과 함께 만들고 있다.) "그래서 리마스터를 만드는 과정이 나에게는 이야기의 복잡성과 특정 결정에 대한 기억을 새롭게 갱신하는 연구의 기회로 이어졌다"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에미상 후보 드라마는 내년 초 촬영을 시작하여 2025년에 예정된 프리미어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관객이 The Last of Us Part II의 전환점과 전개를 다르게 경험하게 될 것이라는 뜻입니다. 드러크만은 이러한 반전이 TV 쇼에 직접 적용될지 여부를 확인할 수 없지만, "우리가 제어할 수 있는 것 (이야기가 우리의 기준에 부합하는가?)"에 중점을 둔다고 강조하며 시리즈의 긴장감 높은 스토리에 대한 관객의 반응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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