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 sd카드는 마이크로 sd라고 해서 32기가, 64기가등으로 해서 조그만 칩으로 추가적으로 장착하는걸 말합니다.
갤럭시 시리즈는 시스템메모리를 제외한 나머지는 내부sd카드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영화나 음악 같은 대용량파일들을 내부sd카드 보다는 확장sd를 구매해서 저장하면 좋습니다.
젤리빈까지는 확장sd카드에 아무설정없이 읽고 쓰기가 가능했습니다. 그러나 킷캣으로 업데이트 이후에는 기본앱을 제외한 어플들에서는 확장sd카드에 쓰기 권한이 없어서 파일을 생성을 할 수 없습니다. 루팅이 최고권한을 획득하는거니 루팅을 하면 가능하다는 이야기는 들었습니다. 킷캣부터는 제조사에서 구글정책을 준수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다시는 확장 sd카드에 쓰기 권한을 주는 일은 없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저 역시 처음에 킷캣을 업데이트 한후에 확장sd카드에 파일을 생성할 수 없어서 당황했습니다. 저는 tTorrent를 사용해서 동영상을 받아서 즐겨보는데 대용량 파일이고 해서 내부sd카드에 담기에 부담스러웠거든요. 그렇다고 루팅하기 그래서 방법을 찾던 중에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해당 어플에서 확장sd에 파일을 담으려면 /Android/어플 패키지명/files 디렉토리를 만든 후에 어플에서 이 경로로 설정해주면 읽고 쓰기가 가능합니다.
어플 패키지명은 구글 플레이에서 검색 해보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hu.tagsoft.ttorrent.pro&hl=ko 이 주소로 되어 있는데 id에 있는게 어플 패키지 명이니 이 주소로 폴더를 생성하시면 됩니다.
ChatGPT, 블록체인, 자바, 맥북, 인터넷, 컴퓨터 정보를 공유합니다.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