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더게더링 온라인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매직더게더링은 TCG 으로써 유희왕 보다 먼저 나온 게임으로 카드 게임 입니다.
온라인이 뒤에 붙어 있듯이 PC게임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세계 유저들과 서로 할 수도 있고 오프라인에서 많이 하는 드래프트 방식으로 게임을 해서 카드를 모을 수 있습니다.
위의 스샷을 보듯히 오프라인에서 듀얼 하는 것처럼 서로 듀얼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나온 xbox나 pc판의 그래픽 보다는 많이 떨어지지만 그래도 오프라인의 느낌을 살려서 매직더게더링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충분히 재미를 느끼실 겁니다. 단지 단점은 추후에 설명 하겠지만 카드 매니아 들한테는 극복할 수 있을 거라고 봅니다. 역시나 눈치 채셨겠지만 돈이..ㅡ.ㅡ;
먼저 매직더게더링 온라인을 하기 위해서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다른 온라인 게임도 당연히 계정을 만들어야지 온라인을 할 수 있잖아요.
이 주소로 들어가서 계정을 만들면 매직더게더링 온라인을 즐길수 있습니다. 계정 만드는 곳 중간에 카드 넣는거하고 하단에 9.99달러 라고 쓰여 있는것을 보실수 있을겁니다. 즉 매직더게더링은 계정을 가입할 때부터 돈이 필요합니다. 결제 하기 위해선 해외결제 가능한 카드가 필요로 합니다.
9.99 달러는 대략 12000원 정도 되니 계정을 만들 때 이정도의 돈이 필요합니다. 이것을 결제하면 기본카드는 많이 주긴 하지만 덱을 짜기에는 그래도 많이 부족한 편이죠..
계정을 만들 때 주는 카드 구성은
매직 2012 부스터팩 1 - 상점에서 3.99달러로 팔고 있습니다.
이벤트티켓(일명 틱스) 2 - 2개를 주니 2달러 짜리입니다. 추후에 상점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이걸로 이벤트를 할수도 있고 매직더게더링 온라인에서는 화폐로 기능을 가져서 이벤트티켓이 있으면 어떤 카드라도 쉽게 구할수 있습니다. 단지 돈이 좀 들수 밖에 없습니다.
아바타 5 - 이건 저도 예전 카드하는 방식인거 같은데 요즘엔 전혀 쓸모 없을거라고 생각되네요.
플레인스워커스 2012 덱 팩 - 이 팩에는 무려 635장이 있는 팩 입니다. 이 팩에는 미스틱레어나 레어도 많긴 하지만 단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추후 설명하겠습니다. 초보자가 하기에는 무리없는 덱 구성 입니다.
300장 이상의 카드들 - 매직2012의 기본 크리처나 마법 카드들이 365장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랜드카드도 30장씩 주어서 랜드 걱정은 안해도 됩니다.
위의 카드들이 주어지는데 처음 치고는 다소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다른 건 몰라도 플레이스워커스덱에 주목해야 합니다. 저도 처음에 정말로 강력한 카드들이 많아서 엄청 좋아 하지만 나중에 실망으로 바꿨거든요.
플레인스워커스덱은 쉽게 말하면 온라인 덱입니다. 지금 xbox나 pc스팀에서 나오고 있는 매직 더 게더링 듀얼스 오브 플레인스 워커 2012 에서 사용되고 있는 그 덱입니다. 구성을 보면 알듯이 서로 간의 테마덱으로 구성 되어 있고 초보자가 하기에는 다양한 테마덱을 접해 볼 수 있습니다. 근데 왜 초보자덱이냐고 하면 다른 카드들하고 서로 같이 넣을 수 없고 오직 플레인스워커스덱끼리만 넣을 수 있습니다. 듀얼을 할 때도 오직 플레인스워커스덱하고만 게임을 할 수 있거든요.. 온라인에서는 New Player 메뉴에서만 플레인스워커스덱으로 게임을 즐길수 있습니다. 처음에 접하시는 분이나 오랜만에 매직더게더링을 하시는 분 한테는 요즘 덱을 느낄수 있어서 좋은 구성입니다.
플레인즈워커즈 덱리스트 입니다. 10개의 테마덱이 존재하고 상정에서 확장팩을 팔고 있습니다. 확장팩까지 하면 13테마덱이 존재하게 됩니다.
나마지 300장 이상의 카드로는 기본덱을 맞출 정도는 되지만 덱을 하나 맞추려서 추가적으로 카드가 필요로 합니다.
카드를 구하려면 이벤트 티켓을 구해서 트레이드를 통해서 구하시면 됩니다. 기본은 유저들과의 거래를 통해서 구할 수 있지만 매직더게더링 온라인은 bot 이란게 있어서 거기로 가시면 이벤트 티켓으로 카드들을 구입 할 수 있습니다.
위의 화면이 트레이드 장면인데 원하는 카드를 올려 놓은 후에 채팅으로 done 해라 confirm 해라 라는 메시지를 잘 읽은 후에 done 하게 되면 bot이 이벤트 티켓을 꺼내서 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collection 메뉴에서 trade 카운트를 원하는 만큼 올려주는걸 잊으면 안됩니다. 서로 카드를 보고 거래 하는 형태이기 떄문이죠..
시세는 싼 카드는 엄청 싸고 비싼 카드는 엄청 비싼겁니다. 수요 공급에 의해서요.. 위에 부스터 패스 값을 보셨듯이 오프라인이랑 팩 가격도 똑같고 나올 확률도 똑같으니 시세라는게 존재 합니다. 대체로 오프라인보다는 카드 쉽게 구할수 있고 대체로 싼 편이라지만 그래도 일정 시세 이상은 존재 하니깐 신중하셔야 합니다.
그래도 온라인만의 장점이 있으니 여건이 안되는 분한테는 좋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물론 여건 되시면 그냥 오프카드 가지고 하는게 백배 낫지 않을까 싶네요..
우선은 지금 있는 카드들의 덱을 알아보시려면 지금 카드들로 구성을 맞춰 보셔도 되지만 매직더게더링은 덱 불러오기가 있어서 불러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DECK EDITOR 메뉴에서 상단의 LOAD를 누루고 THEME DECT 메뉴에서 Planeswalker 2012, New Account Decks 폴더에서 덱들을 불러오서셔 덱을 맞추면 됩니다.
그 이외에도 오프라인 처럼 다양한 이벤트가 있어서 게임을 즐길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처럼 참가비가 있어서 이벤트티켓이나 부스터팩이 필요로 합니다. 나머지 기능들은 하시다가 알아가시면 됩니다.
우선은 결제를 해야 한다고 했으니 결제를 하지 않아도 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여기서 클라인트를 다운 후에 9.99달러로 결제 해야 한다고 했지만 결제 하지 않고도 정해진 덱으로만 게임을 해볼수 있습니다.
로그인 화면에서 하단에 Play Free Trial 들어가서 게임을 즐기시면 됩니다.
간략하게 매직더게더링 온라인을 소개 해보았습니다. 게임에게 치명적인 단점인 돈이 좀 든다는게 있지만 그래도 TCG를 좋아하고 매직더게더링을 좋아한다면 후회없는 선택이 될듯 싶습니다. 결제 하실 때 해외결제 카드도 필요로 하고 하니 깊게 즐기기에는 어려움이 좀 있는 편입니다.
좋은 정보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ChatGPT, 블록체인, 자바, 맥북, 인터넷, 컴퓨터 정보를 공유합니다.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