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스 코인에 대한 간단하게 장단점을 적고자 합니다.
이오스는 기존 이더리움과 다르게 컨트랙트를 실행시에 가스비가 필요없이 실행 가능합니다.
지금은 게임, 거래소 등이 출시 준비 중이라서 조만간 그런 서비스들이 나올 것입니다.
컨펌시간은 0.5초이고 현재 초당 3500건을 처리 가능합니다.
이더리움은 거래를 빨리 처리를 원하면 가스비를 늘려야 합니다.
그래서 엄청난 처리를 할 수 있고 순수하게 코인 거래를 위해서라면 10초안에 모든게 처리 가능합니다. 블록체인의 안전 컴펌을 하고서도 다른 어떤 코인보다 빨리 처리 가능합니다.
그 이외에도 기술적인 면에서도 어떤 코인보다 월등합니다. 상대가 안될 정도이고 꼭 이오스를 써야 할 만한 기술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단점으로는 전 지갑 생성시 이오스가 든다는걸 적고 있습니다. 지갑을 만들려고 하면 램, cpu, 네트워크를 누군가 구매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누군가가 생성해주어야만 합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은 지갑 생성 하면 간단히 생성 되는데 반해서 이오스는 지갑을 만들기 까다롭습니다. 물론 이오스를 투자하고 사용한다면 하나쯤 만들겠지만 관심없는 사람들까지도 지갑을 이용해서 어떤 컨트랙트가 실행이 될텐데 소량의 이오스가 필요한건 아쉽니다.
그래서 제 의견으로는 일반 거래소 처럼 이오스 지갑 없이 입출금 형태만 써서 만드는 형태가 나올듯 하지만 이렇더라면 굳이 이오스로 개발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러니 이오스를 실행하려면 지갑이 필요하고 그걸 만들려면 지금 시세로는 1eos 내외가 걸리고 코인 시세로는 8000원 정도 듭니다. (시세에 따라 램값에 따라 수시 변동)
장점이 많지만 단점도 이오스 생태계에 다소 치명적이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이오스 계정을 누구나 만들었다면 이걸 신경 쓸 이유가 없지만 지금은 초기 배포 단계에서 이오스 계정을 가진 분을 찾기 어렵습니다.
어쨌건 이오스를 투자한 입장에서 잘되기를 바랄 뿐입니다. ㅜㅜ
ChatGPT, 블록체인, 자바, 맥북, 인터넷, 컴퓨터 정보를 공유합니다.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