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초에서 159,000원에 윈도우10 + 안드로이드 테블릿을 구매할 수 있어서 우선 좀 더 비싼 모델을 살까 하다가 그래도 용도가 하스스톤 게임이나 전자책, 인터넷 방송, 동영상 감상이라서 굳이 비싼 모델을 사지 않아도 될 듯 해서 아이뮤즈 컨버터8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159,000원에 도킹 키보드에 필름도 제공 받아서 싼 가격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그게 결코 싼 가격이 아님을 사용후에 알았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원하는건 하스스톤 게임이나 전자책, 동영상 위주인데 윈도우는 해당 기능이 불편하고 안드로이드에 다 되서 주로 안드로이드를 하려고 샀습니다.
그런데 사용해보니 해당 제품이 64기가임에도 불구하고 안드로이드에는 8기가 할당되어 있고 운영체제에서 반 이상을 쓰고 실질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은 3.7기가 정도 남았습니다.
그래서 그렇게 원하던 하스스톤을 용량 부족하다며 설치도 안되었습니다. 그런데 윈도우에는 40~50기가 이상 사용가능했습니다.. 아쉬운건 반대였으면 좋았지 않알을텐데 윈도우 모드에서 딱히 할게 많지 않고 안드로이드만 주로 사용할 예정이라서 인터넷을 찾아보던 중에 아이뮤즈 공식 블로그에 윈도우를 삭제하고 용량 전부를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하는 법이 있었습니다.
https://blog.naver.com/twostar74/221049909826
해당 블로그를 참고해서 윈도우를 삭제하고 안드로이드 싱글 버전으로 재설치 하였습니다.
그럭저럭 하스스톤 하며 책도 보고 인터넷방송이나 유튜브를 보며 활용을 잘했습니다.
그런데 배터리 퍼센트가 급격하게 떨어지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장시간 충전을 해두면 충전이 안되면서도 100%가 아닌 65%로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충전기 불량인 줄 알고 가지고 있는 충전기를 바꿔가며 쓰다가 결국에 아이뮤즈 정품 충전기를 구매했습니다.
http://www.coupang.com/vp/products/36980260?vendorItemId=3291532149
가격은 9,900원으로써 다른 충전기보다 싼편은 아닙니다. 그리고 이 충전기를 쓰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충전기 문제가 아니였다는 사실입니다.
어쨌거나 충전을 해도 금방 퍼센트가 줄게 됩니다. 그러다가 5%~10% 에서 동영상을 2시간 이상을 시청 가능한 걸 알았을 때 황당하더군요.
집에서는 그럭저럭 아쉬운 대로 사용가능하지만 밖에는 가지고 다닐 수 없는 테블릿입니다. 조금만 사용해도 15%미만이 되고 그 15%미만에서 동영상을 2~3시간 이상 시청 가능합니다. 지금은 15% 경고음 나와도 그냥 동영상 시청 합니다. 다른 테블릿이면 충전을 하겠지만 컨버터8은 얼마나 남아있는지 확인 안되니 정말로 1%될때까지 사용하게 됩니다.
4000mA라서 5시간이상 사용 가능하다고 홍보하지만 과연 그렇게 될지 알 수 없습니다. 이게 배터리 성능이 나쁜건지 안드로이드 펌웨어가 제대로 배터리를 체크 못하는건지 알 수 없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단점은 사운드가 너무 퀄리티가 떨어진다는겁니다. 인터넷방송에서 말소리가 잘 안들려서 귀찮아도 이어폰을 사용해야 합니다. 예전에 산 8~9년된 테블릿으로 들어보니 말소리가 너무 뚜렷하게 들려서 너무차이가 납니다.
그 이외에도 게임시나 장시간 동영상 시청시에 발열이 많다는 것도 단점으로 지적하고 싶지만 그래도 그건 그 부분은 위의 단점을 봐서 애교로 넘어가도 괜찮습니다.
가격이 싼 만큼 너무 많이 바란다고 하시겠지만 배터리가 최소한 2~3시간 이상 시청 가능하게 했더라면 이렇게 단점을 적지 않았습니다.
그러니 아이뮤즈 제품을 구매하시는 분들은 신중하게 고려 하시고 돈 여유가 되시면 다른 제품을 권장 해드립니다. 다른 기능이 아닌 배터리가 급격하게 다는 증상을 알았을때 물밀듯이 후회가 밀려왔습니다.
ChatGPT, 블록체인, 자바, 맥북, 인터넷, 컴퓨터 정보를 공유합니다.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