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350억원대 해킹 원인 분석
비트코인2018. 6. 20. 22:04빗썸 350억원대 해킹 원인 분석

오늘 빗썸 350억원대 코인이 해킹이 당했다는 기사가 떴습니다.그래도 350원이 해킹 당했음에도 고객들의 코인은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음을 강조하며 안심시키고 있습니다. 이번 해킹 사건도 그렇고 지난 번 코인레일 해킹 사건 또한 금액이 상당하게 크고 특정코인만 당한것이 아니고 여러 코인이 당한 듯 합니다. 근데 아리송 한것은 어떻게 해킹을 당할 수 있냐는 것입니다. 물론 해킹을 당할 순 있지만 그렇다고 중요한 코인들의 개인키까지 털려서 실질적으로 코인을 무단으로 털어갈 수 있냐는 사실입니다. IT 전문가가 아니면 당할 수 있냐고 생각하시겠지만 그래도 코인들의 개인키는 말그대로 엄청난 금액이고 어찌되었건 보관에 신경 쓸 수 밖에 없습니다. 이번 해킹 사건은 굳이 말하자면 외부에서 오라클DB가 털린것입니다. ..

게임2018. 6. 17. 19:07포아너 마칭파이어 E3 2018에서 공개

포아너가 이번에 새롭게 공성전과 새로운 진영을 공개했습니다. 처음에 서버 문제로 문제가 있어서 인기가 사그라 들었지만 지금 해봐도 재밌는 게임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다행히 서버 문제는 그래도 요즘은 나아진듯 합니다. 이번에 중국풍의 진영인 우 린(Wu Lin)이 추가 됩니다. 동영상을 보듯이 봉으로 해서 싸우고 해서 재밌어 보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공성전 모드가 추가 되는데 기존 스토리 모드에서 나오는 공성전을 개편해서 할 수 있도록 한걸로 보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2018년 10월 16일 출시이고 유비소프트 정책이 모든 캐릭터나 모드를 돈을 구매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했으니 기존 유저들도 돈을 구입하지 않아도 될 듯 합니다. 그러나 완전 무료라기 보다는 때에 따라서는 강철(게임돈)을 모..

빗썸 거래소 스팀 페이백 1%를 스팀 측에서 제공 해줬네요.
비트코인2018. 6. 15. 11:42빗썸 거래소 스팀 페이백 1%를 스팀 측에서 제공 해줬네요.

빗썸 거래소에서 지난 달 5월 24일날에 거래소에 스팀이 상장되면서 1% 페이백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물론 빗썸 거래소에 거래 한다는 조건으로 1%를 지급 해준다고 했지만 자세히 읽어보면 빗썸에서 지갑에 이체를 하고 해당 기간안(5월 30일)까지 거래한 것만 페이백을 해줍니다. 그리고 스팀은 입금만 가능하고 출금은 되지 않아서 시세가 빗썸은 항상 낮은 편이였습니다. 지금은 출금이 풀릴 시간이 되었는지 서로간의 시세차는 적은 편이지만 지금도 거래량은 거의 없는 상태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페이백 1%를 해주는데 그 전날 스팀측에서 40만 스팀을 보내왔습니다. 스팀이 핫월렛 지갑 주소입니다. https://steemit.com/@bithumb.hot/transfers 여기서 steemit2라는 계정에서 40..

게임2018. 6. 11. 22:03도트철권 Roof Rage 출시

도트 버전으로 대전 액션 게임을 할 수 있는 게임이 나왔네요.맵도 다양하고 아기자기한 캐릭터로 게임이 가능합니다. 은근 타격감도 있고 재밌네요. 케릭터마다 스킬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아직 출시 된지 얼마 안됐지만 인기 많아지리라 생각합니다. 1:1 멀티도 지원해서 싱글 해보고 유저들과 신나게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3D 대전 게임이 질리셨다면 도트버전 액션게임을 추천 드립니다. https://store.steampowered.com/app/724300/Roof_Rage/

게임2018. 6. 10. 22:50배그를 뛰어넘을 배트로얄 게임 렐름로얄 (Realm Royale)

배그를 뛰어넘을 수 있다고 단언합니다. 왜냐하면 배그보다는 실그래픽에 뛰어난건 아니지만 캐주얼 하게 즐길수 있습니다. 그래픽이 와우 비슷하고 예전에 팔라딘이 비슷하다고 느꼈습니다. 팔라딘은 오버워치랑 비슷하게 그래도 재밌게 했던 게임인데 알아보니 팔라딘 만든 제작사에서 만들었습니다. https://store.steampowered.com/search/?publisher=Hi-Rez%20Studios 스팀에서 해당 개발사가 만든 것이 검색되고 있습니다. 아래는 렐름로얄을 소개 하는 영상입니다. 배그 보다 캐주얼 하게 할 수 있어서 인기를 끌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아직 출시한지 얼마 안되서 그렇지만 무료이기도 하니 인기 받으면 한번에 올라 갈수 있습니다. 동남아시아 서버도 출시되어서 그래도 쾌적하게 할 수 ..

블록체인2018. 6. 9. 22:40가상화폐를 투자하기 위해서 갖추어야 할 자세

가상화폐를 투자 하기 위한 기본적인 소양에 대해서 말해드리겠습니다. 이건 상식적인 수준이라서 전문적인 지식이 아닌 여러분들의 자산을 지키기 위해서 이 정도는 필요 하다고 생각 되는 면을 말해드리겠습니다. 1. 가상화폐에 대해서 이해한다. 가상화폐가 비트코인으로 시작해서 이더리움 등이 있고 수 없이 많은 코인이 있습니다. 물론 가진 지식이 천차 만별이이라서 가상화폐 이해를 하는데 어려움이 클 수 있을수 있습니다. 전문 용어도 나오고 해서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나 노력을 한다면 전문지식은 쌓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잘못된 지식은 오히려 투자를 방해합니다. 비판적인 시각과 긍정적인 시각을 서로 조율해서 현명하게 투자에 임해야 합니다. 2. 가상화폐를 투자하기 전에 지갑에 대해서 알아보고 사용..

가상화폐 2018년 6월 최근 근황
블록체인2018. 6. 9. 22:25가상화폐 2018년 6월 최근 근황

가상화폐가 작년 12월~1월 쯤에 엄청 시세가 올랐다가 규제로 인해서 말이 많았다가 그 후에 시세가 폭락해서 많은 분들이 손해를 볼 수 밖에 없었습니다. 게다가 더 황당하건 빗썸, 업비트가 실명제를 위해서 특정 은행의 통장만을 만든 사람에게만 입금을 하게 해주어서 신규 유저들이 가상화폐에 들어오고 싶어도 못들어오게 되었고 그 후에 시세가 폭락해서 불안한 상황이니 굳이 들어올 이유가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최근에 다시 시장을 살폈는데 아직까지 신규유저들이 있다고 보기 어렵고 그 때 손해본 분들과 그래도 이득본 분들이 오손도손 시장에 참여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말그대로 빗썸은 코인이 그 당시에는 10개 내외로 있었지만 요즘 의욕적으로 일주일이나 이주일 간격으로 신규 코인을 계속 발행 하고 있습니다. 빗썸은 ..

블록체인 카드 게임 "스팀 몬스터" 출시
블록체인2018. 6. 7. 22:55블록체인 카드 게임 "스팀 몬스터" 출시

https://steemmonsters.com 블록체인으로 만든 카드게임이 출시 된다고 합니다. 기존 고양이,개 모으는 방식에서 실제 카드 효과가 있어서 토너먼트에서 싸워서 보상을 나눠 주는 형태입니다. 또한 블록체인을 특성한 자기가 소유한 카드를 유저끼리 서로 팔수 있다고 합니다. 스팀 몬스터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스팀 블록체인을 통해서 운영되는 게임입니다. 그리고 upvote 등을 통해서 보상도 추가로 얻을 수 있다고 하니 실제 게임은 steem 블록체인에서 운영되는 걸로 생각 됩니다.아직은 개발이 완료 안되어 있고 5달러 짜리 카드팩만 팔고 있습니다. 어쩄건 스팀으로 만든 것이니 기대가 많이 됩니다. 아래는 외국유저가 팩을 오픈 하는 영상입니다. https://d.tube/#!/v/enjoyi..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