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2016. 9. 27. 15:01tomcat 에서 SSL 적용시 Cannot recover key 에러 날 때

톰캣에서 SSL을 적용하려면 아래와 같은 소스를 입력 해야 합니다. 물론 그 전에 해당 SSL 업체에서 받은 key 파일을을 톰캣에서 사용할 수 있게끔 변환 해야 합니다. keytool -importkeystore -srckeystore cert.pfx -srcstoretype pkcs12 -destkeystore cert.jks -deststoretype jks 위의 예제는 PKCS(.pfx) 에서 keystore 파일로 변환 하는 명령어입니다. keytool은 자바에서 bin 폴더에 있는 파일입니다. 다른 crt파일을 변환 하는 방법도 있긴 한데 왠만하면 업체에서 pfx를 지원해주리라 보기 때문에 이게 편합니다. 다른건 좀 복잡하더군요. 어쨌든 적용을 해보니 톰캣 부팅시에 "Cannot recover..

하스스톤 안드로이드 버전 SD카드로 이동하기
게임2016. 9. 20. 12:10하스스톤 안드로이드 버전 SD카드로 이동하기

하스스톤은 용량이 커서 2기가 내외가 됩니다. 특히 데이터 파일 용량이 거의 1기가 넘게 됩니다. 네이버 검색을 통해서 해봐도 대부분 이동 못한다는 글이 많은데 저는 시도 해보니 확장SD카드로 이동이 됩니다. 갤럭시 시리즈인 경우는 SD 카드라고 해서 기본 메모리로 되어 있는 경우도 있는데 제가 말하는 확장SD카드는 따로 마이크로 SD카드를 삽입 하는 걸 말합니다. 어쨌건 핸드폰 용량이 충분치 않아서 내심 용량 부족에 시달렸는데 SD카드로 이동하니 한결 용량이 충분해져서 다른걸 깔수 있을듯 합니다. 하는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 하스스톤을 설치 합니다. 설치 후 바로 실행하지 마시고 "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 하스스톤" 으로 하면 SD 카드로 이동 버튼이 있는데 그걸 클릭해줍니다. 몇..

리니지 룸티스&스냅퍼 보호 주문서 캐쉬주문서로 출시
게임2016. 9. 18. 22:15리니지 룸티스&스냅퍼 보호 주문서 캐쉬주문서로 출시

리니지가 이번에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발표 하면서 맛간을 이용해서 캐쉬 주문서를 출시 했습니다. 그 중에 서큐버스가 신서버도 있는데 여기 룰이 전투에 특화 됐나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그만큼 또 다시 캐쉬템을 질러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29700원을 받는 정액제 게임에서 이런 캐쉬템이 출시 되도 되나 의문이군요.. 물론 되니깐 엔씨소프트도 하고 있겠죠.. 이번 캐쉬템을 기획 하는 사람들이 바보도 아니고 연봉 5000만원 넘는 사람들이 만든거겠죠.. 그래도 국내 최대의 게임 회사중에 하나이니 대기업 정도는 받을 테니깐요.. 아마 다른 게임 회사들은 부러워 할겁니다. 과도 하게 캐쉬템을 남발하게 되면 동접 쭉쭉 빠지는데 이건 정말 호구 같은 유저들이 많아서 인지 왠만한 캐쉬템에 면역 되어 있고 항상 돈이 준비..

트위치 채팅 딜레이 줄이는 방법
기타2016. 9. 12. 23:29트위치 채팅 딜레이 줄이는 방법

트위치 (twitch) 를 사용하다가 불편한게 하나가 채팅 딜레이입니다. 저도 느끼지 못했는데 BJ가 채팅 옆에 켜논걸 보니 현재 채팅 하고 많이 늦더군요. 그래도 왠지 서로 소통이 늦는거 같아서 불편함이 있습니다. 설정을 보니 딜레이 줄이는 법이 있습니다. 현제는 베타이고 회선이 늦을 경우에 렉이 걸릴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제가 사용해 본 결과 렉 걸리는 증상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렉 걸리신다면 설정을 도로 체크 해제 하시기 바랍니다. 설정에 보시면 "스트리밍 지연"을 체크 하는게 있습니다. 그걸 체크 해보세요. 그래도 채팅 딜레이가 줄지 않을까 싶네요.

기타2016. 9. 12. 23:08트위치 렉 증상 해결법

트위치 (twitch) 에서 요즘 오버워치, 하스스톤 및 즐겨 보는 방송이 있어서 보던 중 그래도 아프리카 보다는 좋길래 애청 하고 있습니다. 하스스톤 리그나 오버워치 리그를 볼때 타 플랫폼에서도 하지만 그래도 트위치 보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에 렉 걸리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툭툭 끊겨서 게임 보는데 지장이 있더군요. 채팅으로 봐서는 다른 유저가 불평 없는걸 보니 저만 그런듯 합니다. 그래서 다른 플랫폼으로 시청 했습니다. 그래도 끊기는게 이상해서 이런 저런 설정을 시도 해봤습니다. 사람 없고 채팅 거의 없는 트위치 방송을 잘 나왔고 유독 사람이 엄청 많고 채팅도 활발한 방송만 끊기더군요. 요즘 브라우저는 GPU 랜더링이 기본이라서 그것도 변경 해보고 했는데 똑같습니다. 그러다가 혹시나 채팅을 ..

스팀 게임 동접 확인하는 사이트
게임2016. 9. 12. 13:32스팀 게임 동접 확인하는 사이트

스팀 안에서 그룹안에서 가보시면 현제 플레이중인 인원이 뜨긴 합니다. 그러나 약간 복잡한 반면에 찾다보니 현제 동접이나 과거 동접 인원을 그래프로 나오게 하는 사이트가 있더군요. https://steamdb.info/ - 스팀 정보 확인 사이트 동접 뿐만아니라 다양한 스팀 게임을 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세일정보도 같이 표시되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작성한 시간에 해외에는 새벽 시간이라서 동접이 상대적으로 적어 보이는 겁니다. 도타2는 현제 50만명이 넘고 제일 높을 때는 100만명이 게임을 즐기네요. 카운트 스트라이크 고 역시 피크 시간대에 50만명이 넘습니다. 위에 검색을 해서 해당 게임의 동접의 과거 내역도 볼수 있습니다. https://steamdb.info/app/570/graphs..

NC소프트 근황 - 리니지 서큐버스 신섭, 아이온 30만대 아이템 출시
게임2016. 9. 8. 18:26NC소프트 근황 - 리니지 서큐버스 신섭, 아이온 30만대 아이템 출시

NC소프트는 누구나 아는 리니지 게임을 대박해서 야구단을 인수해서 운영할 정도를 컸습니다. 그렇더라면 다른 게임을 잘 만들어서 성공을 해야지 최근 황당한 과금 시스템으로 매출을 올리려고 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리니지는 월정액을 받고 있습니다. 해외서버는 부분유료화 했다는 소식이 있는데 국내는 꾸준히 월정액을 유지하고 있으며 캐쉬템을 꾸준히 발매 하여 개인에서 수십만원을 기본을 과금 하도록 유도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에 보시면 누군가 정리된거 볼수 있는데 월정액 게임에 이렇게 까지 과금을 시켜도 되는지 의문이 들더군요. 아래에 링크 첨부했습니다. http://bbs.ruliweb.com/hobby/board/300143/read/30413473 - 리니지 과금 현황 리니지, 아이온 둘다 지금 중요한 사실은..

마블 히어로즈 2016 소개
게임2016. 9. 6. 13:13마블 히어로즈 2016 소개

마블 히어로즈 2016은 게임 이름에도 알수 있듯이 마블 영웅들이 나오는 게임입니다. 요즘 마블 영화도 유행인 만큼 자기가 해당 히어로가 되서 플레이하는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스팀에서 출시되서 운영되다가 최근에 한국서버가 나왔습니다. 게임 스타일은 핵앤슬래시 장르로서 디아블로2, 3 방식이라서 누구나 손쉽게 즐길수 있습니다. 마블히어로즈는 마블에 나오는 영웅을 왠만하면 해볼수 있어서 킬링타임으로는 좋습니다.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엑스맨, 헐크 등 다양한 히어로즈를 키워는 재미가 있습니다. 하나의 영웅이 짦으면 하루에도 만렙을 찍는다는데 만렙을 찍어도 다른 히어로를 키워야지 시너지 효과를 받아서 최소 10명의 히어로즈를 키워야 한다고 합니다. 저도 처음 해볼때는 대박이라는 느낌 보다는 할만..

image